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가르침’과 ‘돌봄’이 살아있는 사랑의 교실!
상태바
‘가르침’과 ‘돌봄’이 살아있는 사랑의 교실!
  • 정읍시사
  • 승인 2009.05.0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 유치원 학급 도우미 자원봉사자 연수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이 유아 개개인에 맞는 맞춤식 교육서비스를 제공해주기 위한 ‘2009년도 유치원 학급도우미교사 연수’를 3층 회의실에서 지난달 28일부터 이틀 동안 실시했다.

연수는 정읍 관내 44개 공.사립 유치원의 학부모 및 자원봉사 희망자, 유아교육 전공 대학생 등 94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일석 교육장의 부모교육 특강을 비롯 유치원 일과를 중심으로 하는 자원봉사자의 역할, 동화구연 기법의 활용, 교재,교구 제작 실습, 현장 체험연수 등 총 14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안전 관련 내용을 필수 과목으로 지정하고 전주기전여자대학 응급의료교육센터장인 이창희 교수를 강사로 초빙, 어린이 유괴 및 성폭력 예방교육 등 현장 중심의 다양한 안전지도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또 유치원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연수 내용을 교육청 홈페이지 사이버 장학실에 탑재해 On-line, Off-line연수도 병행 실시한다.

14시간의 연수 과정을 마치면 이수증을 교부하여 학급도우미 교사로서의 포부와 긍지를 갖도록 하고 유치원 학급자원봉사자 인력풀을 구축하여 단위유치원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학급도우미 교사들은 유치원 현장으로 찾아가 동화책을 읽어주거나 유아 개별 활동 지원, 현장학습 시 안전지도, 급식 및 간식 활동 지원, 각종 행사 시 도움을 줌으로서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질 높은 에듀-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