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의 건전한 놀이문화조성 및 확산을 위해 한국BBS연맹 정읍시지부(지부장 임환규) 주관 ‘2009 늘 푸른 청소년축제’를 지난 27일(수) 오후 5시부터 정읍 천변 어린이축구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에서 임환규 지부장은 “본 행사는 청소년들에 의한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이라며 “우리 청소년들은 미래의 기둥으로서 작은 도전이 큰 세상을 만들 것을 확신한다”고 참가를 격려했다.
이어 강 광 정읍시장은 “청소년들은 정읍의 미래이자 꿈이다. 올바르게 공부하고 착하게 살아서 이 나라 훌륭한 일꾼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행사를 준비한 임원들에게 노고를 치하드린다”고 축사에 임했다.
또 정도진 시의회 의장도 “미래의 주역이고 우리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앞날이 좋아야 정읍이 잘살고 커나가는 지름길”이라며 “청소년들이 내일을 책임질 수 있는 나라의 기둥이 될 수 있도록 후원을 아기지 않을 것”이라 강조했다.
행사는 정읍시가 주최하고 전주MBC방송국, 정읍교육청, 정읍경찰서가 후원한 가운데 청소년,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2부 행사로 진행된 전주MBC 김차동의 모닝쇼 녹화방송에는 김차동의 사회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팀의 열띤 경연이 펼쳐져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쥬얼리 S와 씽, 청림등이 초대가수로 출연해 열기를 더했다. 이날 표창자로는 ◇시장상 모범청소년표창에 ▲노태영(호남고, 3) ▲박환서(정읍여고, 3) ▲박민국(배영고 2) 유공자시상에는 한국B.B.S 정읍시지회 강신익 사무국장과 송광덕 이사가 받았고, ◇감사패 ▲강광시장 (20여년 동안 B.B.S자문위원으로 변치않는 솔처럼 언덕이고 울타리가 되어 주신 강광 시장님께 B.B.S회원일동이 드리는 감사패가 증정되었다. 청소년댄스가요경연 결과 ◇대상 ▲이그니션 크루(정읍연합팀) ◇금상 ▲장승호(호남고, 3) ◇은상 ▲지지베동아리(서영여고) ◇동상 ▲유노동아리(정읍여고) ▲조효진, 김권수 ◇인기상 ▲R.H동아리 (정읍고) ▲은다혜, 유동연 한편 이날 녹화된 2009 늘푸른청소년축제는 6월7일(일)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전주MBC FM라디오 김차동의 모닝쇼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