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시립농악단 특별공연 ‘타(打)울림’ 공연
상태바
정읍시립농악단 특별공연 ‘타(打)울림’ 공연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8.02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립농악단이 25일 오후 7시 연지아트홀에서 특별공연 ‘타울림’을 선보였다.

공연은 때리고 쳐서 감흥을 일으킨다는 타(打)를 주제로 펼쳐지는 시립농악단의 사물놀이 완판이며 인내천과 샘고을 풍류, 빗가락 정읍, 녹두에 피는 꽃 프로그램 순서로 진행됐다.

‘인내천’은 ‘사람이 곧 하늘이다’라는 동학의 사상을 바탕으로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 제정을 맞아 동학농민혁명군의 넋을 달래는 비나리다.

‘샘고을 풍류’는 정읍농악의 우수한 음악적 측면을 극대화시킨 작품으로 전라도의 멋과 정읍의 흥을 감상하는 계기가 됐다.

또 ‘빗가락 정읍’은 빗소리로 비유되는 장구와 물이 마르지 않는 정읍을 전국 설장구의 원형인 호남우도 정읍설장구를 바탕으로 선보였다.

‘녹두에 피는 꽃’은 마당에서 펼쳐지던 농악을 무대화시킨 판굿 중심의 작품으로 각 악기들의 예능과 개인 놀이로 구성돼 개인 기량을 엿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타악 소리에 무더위는 날리고 가슴엔 감동의 울림이 남는 신명 나는 공연으로 여름밤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게 됐다”고 전했다.

시립농악단은 지난 4월 벚꽃 축제에서 ‘벚꽃길 호남우도농악을 담다’ 공연을 펼쳐 시민과 관광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공연뿐만 아니라 지역 외 초청공연을 통해 정읍농악을 알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