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 단풍미인쌀 재배단지 품질관리원 대상 간담회
상태바
정읍, 단풍미인쌀 재배단지 품질관리원 대상 간담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8.14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쌀 생산 위한 하반기 역할·활동 사항 교육과 생산단지 운영 방안 토의

 

정읍시가 7일 제2청사에서 단풍미인쌀 재배단지 품질관리원 23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교육에서는 하반기 주요계획과 품질검사원의 역할, 활동 사항 등이 안내됐다.

시는 특히 소비자가 원하는 밥맛과 품질향상을 위해 병해충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표준 매뉴얼에 따라 포장관리와 농가 지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수확 후 땅심을 높이고 토양성분을 개선하기 위해 볏짚을 잘게 잘라 깔고 가을갈이를 하도록 적극적인 지도.감독을 강조했다.

이어 품질관리원과 시 관계자는 단풍미인쌀 생산단지의 발전방안에 대해 스스럼없는 대화를 나눴다. 현재 추진 중인 단풍미인쌀 연구용역의 방향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도출했다.

한편 품질관리원은 올해 3월 위촉돼 고품질쌀 생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간 토양검정 시료채취와 생산 매뉴얼에 따른 생산 전 과정 농가 지도관리, 재배지 예찰, 표찰부착관리 등의 활동을 해왔다. 하반기에는 단백질검사 측정용 시료 채취 등 수매 검사원 보조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다.

단풍미인쌀은 5개 단지 822ha에서 조곡(벼) 5천754톤, 정곡(쌀) 3천740톤이 생산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