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전북과학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와 MOU체결
상태바
[정읍] 전북과학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와 MOU체결
  • 이인근 기자
  • 승인 2019.11.1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과학대학교가 116일 건양사이버대학교와 외국인 유학생 교육관련 발전을 위한 MOU 협약식을 가졌다.

이를 통해 전북과학대 졸업생에 대한 입학면제 및 2년간 수업료 지원과 함께 우수 강사 상호 교류 및 강의 지원, 교육 자료 개발 및 공유 등 양 교육기관의 발전을 도모한다.

MOU를 주관한 김일중 교수(전북과학대 국제교육원장)이번 MOU는 전북과학대학교 중장기 발전계획 2025 글로벌 비전 계획 실천의 일환으로 학위과정(D2) 유학생들의 효율적인 진로지도를 할 수 있게 됐고 양 교육기관의 활발한 교류를 희망 한다고 전했다.

또 김은미 교수(건양사이버대 휴먼학부장)MOU상호 호혜를 누릴 수 있는 매우 유익한 기회라고 평하면서 건양사이버대학교(대전)까지 방문한 전북과학대학교 방문단(김일중 교수, 이가윤 교수, 이경훈 교수, 김혜진 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번 협약를 통해 전북과학대학교는 한국어교원 양성 실습 기관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전북과학대 졸업생에 대한 입학 특전과 함께 우수 강사 상호 교류 및 강의 지원, 교육 자료 개발 및 상호교류 등 양 교육기관 간 외국인 유학생 교육관련 발전을 위한 실제적인 교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1025일 건양대학교 이주민 사회통합연구소와 국제학생 봉사활동에 관련한 MOU체결이 먼저 이뤄졌으며 상호간 호혜를 더욱 누릴 수 있게 된 이번 MOU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 진로 지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는 최근 전문대학특성화사업선정, 사회맞춤형사업선정, NCS거점센터선정운영, 유학생유치관리역량인증대학에 선정되는 등 지역대학을 뛰어넘어 전국적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대학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