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기적의 도서관 ‘북스타트’ 시작
상태바
정읍 기적의 도서관 ‘북스타트’ 시작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03.11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기적의 도서관이 올해 북스타트사업을 본격 시작한다.

북스타트(book start)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의미다.

시에 따르면 북스타트 사업은 유아기에 책을 만나고 독서를 습관화해 책과 함께 올바른 성장을 돕겠다는 취지로 준비됐다.

더불어 책을 통해 아기와 부모 사이에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지역사회 영유아 독서문화 운동이다.

올해 사업은 에코백에 담은 그림책 2권과 턱받이, 스케치북으로 구성된 책 꾸러미 선물 배부로 시작된다.

책 꾸러미 수령 대상은 정읍시에 주소를 둔 생후 35개월 이하의 영유아를 둔 가정으로 책 꾸러미 1단계는 0~18개월, 2단계는 29~35개월의 영유아에게 제공된다.

지역 내 23개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 시 1단계 책 꾸러미를 수령할 수 있다. 2단계 책 꾸러미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하면 수령할 수 있다.

책 꾸러미 배부는 소진 시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 북스타트 사업은 책 꾸러미 제공 외에도 12~20개월 영유아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책을 활용한 신체 및 놀이 활동, 클래식 음악공연 등을 제공하는 후속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3월부터 총 20회의 후속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이 취약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인 만큼 잠정 연기를 결정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스타트 사업에 많은 관심 바란다후속 프로그램이 잠정 연기됐지만 앞으로도 지역의 아기들이 자연스럽게 책과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스타트 사업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정읍시 도서관사업소(539-6431)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