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소방서 봄철 임야·들불화재 주의 당부
상태바
정읍소방서 봄철 임야·들불화재 주의 당부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0.03.22 0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소방서가 봄철을 맞아 건조한 날씨 속 들불 화재 및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시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정읍소방서 화재조사팀에 따르면 2019년 정읍 지역 봄철 화재 건수는 총 65, 이중 임야 화재4, 들불 화재는 6건으로 조사됐다.

최근 들불 사고 원인을 분석하면 논·밭두렁 및 쓰레기소각 부주의로 인해 인근 산이나 민가, 문화재 시설 등으로 비화, 연소 확대돼 재산피해는 물론 인명피해로까지 이어질 뻔한 사고들이 여러 차례 발생하는 등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정읍소방서는 ·밭두렁 태우기 등 부주의 화재예방 계도 대형화재 발생 대비 초기진화 대응태세 확립 현장지휘관 신속 상황판단 및 초동진화체제 구축 등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산림 인접지, 밭두렁 무단 소각을 금지하고 부득이하게 소각을 실시해야 할 경우 119로 사전 신고 후 읍면사무소에서 운영하는 공동소각 일정에 맞춰 진행해야 한다.

소각 미신고자에 대해서는 전라북도 화재예방조례에 따라 2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히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권기현 현장대응단장은 봄철로 접어들면서 논밭 태우기, 쓰레기 소각 등으로 인한 화재에 많은 소방력이 집중되고 있다귀중한 산림자원과 인명,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시민이 주의를 기울이고 화재예방에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