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교육지원청 박종배 과장 4급 승진
상태바
정읍 교육지원청 박종배 과장 4급 승진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05.2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역량 평가로 서기관 승진 대상자 4명 선발
박종배
박종배

 

[정읍시사] 전북교육청의 20207월 서기관(4) 승진대상자에 정읍교육지원청 박종배 과장이 선발됐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역량 평가를 통해 최근 교육행정직 4명을 최종 선발했다.

박종배 과장<사진>은 남원교육지원청, 교육혁신과, 재무과를 거쳐 인성건강과, 이리모현초등학교에서 근무한 후 정읍교육지원청에서 현재 열성적인 근무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서기관 승진 임용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역량 중심의 평가 시스템 구현으로 고품질 교육행정 서비스 제공과 공직사회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8년부터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서기관(4) 승진에 역량평가를 도입했다.

서기관(4) 승진 심사는 심사대상자에 대해 역량평가와 현장평가 등을 실시하고 인사위원회의 심의 추천을 거쳐 교육감이 최종 승진대상자를 결정하고 있다.

현장평가는 5급 재직 기간 중 6개월 이상 함께 근무한 동료 직원들이 심사대상자의 직무수행능력직무수행태도리더십 등을 평가한다.

역량평가는 5급 재직 기간 동안 주요 업무실적과 서기관으로서 직무수행 계획서를 토대로 1인당 40분 이내의 심층 면접을 실시한다.

전북교육청은 평가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현장평가는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하고 역량평가는 평가위원 전체를 외부위원으로 위촉하여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서기관 승진대상자인 시설과 강군석,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고종복, 정읍교육지원청 박종배,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 조창근 4명은 올해 71일자로 인사 발령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