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시 117개 개방 공공자원 등록 운영
상태바
정읍시 117개 개방 공공자원 등록 운영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09.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의실·주차장 등 개방 공공자원 ‘공유누리’서 쉽게 사용하세요”

 

정읍시가 대국민 개방 공공자원 공유서비스인 공유누리를 통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관공서 등의 공공자원을 예약·이용할 수 있도록 시 공공자원 117개를 등록·운영하고 있다.

공유누리란 행정안전부와 조달청이 구축한 공유서비스 통합 플랫폼으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시설과 물품 등 공공 개방자원을 국민 누구나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하는 대국민 공유서비스다.

이에 발맞춰 시는 현재 공유누리에 지역 내 체육시설, 회의실, 주차장, 공연장, 강의실 등 총 117개의 공공자원을 시스템에 등록해 시민들이 쉽게 공공자원을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실천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은 주민들은 사용가능한 공공자원의 존재를 모르거나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안내하고 있는 자원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앞으로는 공유누리를 통해 원하는 자원을 한 곳에서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어 편의성 증진뿐만 아니라 자원 활용도가 극대화될 것이 기대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휴관 등으로 일부 자원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자원 활용과 시민 편의 향상을 위해 공유 가능한 신규 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