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학산고, 보건직과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 합격 쾌거
상태바
정읍 학산고, 보건직과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 합격 쾌거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1.1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학산고등학교 보건간호과 3학년 은하나와 정보산업과 3학년 강민영 학생이 2020년 제4회 전라북도 지방공무원과 2020년 국가직(지역인재) 9급 공무원 선발시험에 합격해 모교와 지역사회에 기쁨을 선사했다.

학산고에 따르면 보건직 9급에 합격한 은하나 학생은 중학교 3학년부터 이 분야로 진로를 정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학산고등학교 보건간호과에 입학해 자신의 진로계획에 따라 RCY 교내 동아리 활동과 삼성그룹에서 지원하는 해외봉사에도 적극 참여했다.

또 자신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했으며 꾸준히 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해 보건직 공무원으로서 자격을 갖춰 나갔다.

은하나 학생은 꿈을 현실화 시켜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자신의 합격을 계기로 많은 후배들이 꿈을 실현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국가직 일반행정 9급에 합격한 강민영 학생은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인재 9급 시험 응시를 위해 학산고등학교에 소신 있는 지원을 했다.

방과 후 수업을 통해 회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가산점을 받았고 정보산업과 공무원반 수업에 참여하는 등 진학 후에도 열심히 노력한 끝에 고등학교 졸업 전 공무원 합격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었다.

강민영 학생은 공무원 합격을 목표로 특성화고에 입학했는데 그 목표를 이뤄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선생님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지도에 감사드린다면서 학산고등학교에 입학한 것은 인생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학산고등학교는 보건간호과에서 1학년 때부터 체계적인 학습을 통한 보건직 공무원반을 운영하고 정보산업과에서도 1학년 때부터 공무원반 및 각종 자격증 취득반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학산고등학교에서는 취업을 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특강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각종 대회 참가 지도에도 물심양면 힘쓰며 미래의 국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