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시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 추진
상태바
정읍시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 추진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2.11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미래농업을 이끌 지역 내 학생들에게 농촌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을 추진한다.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은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농업기술센터는 이달 말까지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 대상으로 오감 만족 농촌체험학습 참가자를 접수받는다.

신청대상자는 농촌체험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 및 기타 단체이며 회당 20~30명 이내의 규모로 연간 30회의 차량 임차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체험학습을 희망하는 교육기관이나 단체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정읍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나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cosmos55@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 내용은 곤충의 한살이와 생태 체험, 아트북 교실, 흙과 꽃, 자연에 대한 이해, 타조 생태 관찰과 타조알 공예체험, 농작물 수확과 요리체험 등 다양한 과정을 농장별 특색에 맞는 현장 체험교육으로 구성됐다.

운영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며 교육은 그동안 정읍시에서 육성한 농촌체험 교육농장 11개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농촌체험을 통해 자연스레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내 학생들의 오감 만족을 위해 색다른 농촌체험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생활자원팀(☏539-62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