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 전북교육청 교육전문직원 공개 선발 진행
상태바
[정읍] 전북교육청 교육전문직원 공개 선발 진행
  • 정읍시사
  • 승인 2021.04.0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교육청이 교육전문직원을 공개 선발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북교육의 혁신과제 수행과 새로운 비전을 창출하고 현장지원 업무능력을 갖춘 역량있는 교육전문직원을 선발하기 위해 ‘2021년 유·초·중등 교육전문직원 임용후보자 선발 공개전형’을 진행한다.

올해 선발인원은 유치원 2명, 초등 18명, 중등교원 25명 등 총 45명이다.

세부적으로는 유치원 교육전문직원 원감 1명·교사 1명, 초등 교육전문직원은 일반분야 교감 2명·교사 13명, 특수분야 교감 1명·교사 1명, 보건 1명을 선발한다.

중등 교육전문직원은 일반분야 교감 2명, 교사 19명을, 전문분야는 체육·특수·영양·전문상담에서 각각 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도내 국·공립 유·초·중등 교원과 중등 사립학교 교사로서 2021년 3월 1일 기준 교육경력 12년 이상이면서 보직교사 경력 2년 이상인 사람이다. 다만 유치원교사는 보직교사 경력 1년 이상, 전문분야는 보직교사 제한이 없다.

교육전문직원 희망자는 응시원서 및 추천서,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를 갖춰 유·초·중학교 근무 교원은 해당 교육지원청에, 고등학교 근무 교원은 도교육청 교원인사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제출 기한은 오는 4월 13일 정오까지다. 이후 도교육청은 소양평가, 현장평가, 역량평가 등을 거쳐 최종 임용후보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소양평가는 정책논술과 정책보고서 작성, 현장평가는 직무수행계획서·교육활동 실적평가·인성 및 동료 교원 다면평가로 진행된다. 또 3차 전형에서는 심층면접과 상호토의·토론을 통해 역량과 자질을 평가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학교혁신 교육정책 수립·추진 및 현장지원 업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교육전문직원을 선발하고자 한다”면서 “외부평가위원을 50% 이상 포함시켜 선발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