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6 01:21 (화)
정읍 용산호 분수 ‘미르샘 분수’로 명칭 확정
상태바
정읍 용산호 분수 ‘미르샘 분수’로 명칭 확정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4.1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내장산리조트 인근 용산호 내에 설치하는 분수 명칭을 ‘미르샘 분수’로 확정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시정조정위원회를 열고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명칭을 공모, 접수된 40개를 대상으로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미르샘 분수’로 최종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용을 뜻하는 순우리말인 ‘미르’가 ‘용산호’라는 지명을 가장 잘 나타내는 데다 레이저시스템을 통해 스크린에 용이 승천하는 모습을 형상화할 조형물과 이와 어울리는 분수 물줄기 등의 부대시설과 잘 어울린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미르샘 분수 설치사업은 민선 7기 정읍시가 새로운 관광콘텐츠 확보와 체류형 관광지 기반 구축을 위해 추진해오고 있는 용산호 일대 관광인프라 구축사업 일환이다.

총사업비 50억원이 투입되며 용산호 내에 3가지의 조형물과 분수, 수상 데크 등이 조성된다. 지난해 설계를 마쳤고 빠른 시일 내 착공해 본격적인 단풍시즌이 시작되기 전인 올해 10월 준공할 예정이다.

3가지의 조형물로 ‘정읍’을 상징하는 샘(井)과 용산호를 의미하는 용(龍) 그리고 구(球)가 설치된다. 또 이 조형물과 어울리는 분수와 조명과 함께 길이 644m, 폭 2m의 수상데크도 조성된다.

유진섭 시장은 “용산호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이용한 새로운 볼거리와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1년 내내 관광객이 찾는 관광명소로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미르샘 분수가 완공되면 민간투자 마중물의 역할은 물론 정읍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골프 명소인 내장산골프장이 자리해 있고 JB금융그룹 통합 연수원과 리트리트 호텔 등 내장산리조트 조성사업이 한창인 용산호 일대는 배산임수의 경관을 자랑하는 청정자연과 도심이 공존하는 최적의 관광 여건을 갖추고 있다.

시는 이러한 용산호 일대를 문화와 체험 콘텐츠를 접목해 생태·휴양·레저·조경 시설이 두루 갖춰진 휴식과 힐링 명소로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이의 일환으로 미르샘 분수 사업 외에도 2,300㎡ 규모의 낭만 모래사장과 3.5km의 둘레길, 갈대숲, 물빛 무대를 조성하고 야간 볼거리 제공을 위한 경관 조명 설치도 추진 중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