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90명 모집
상태바
정읍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90명 모집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4.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스마트폰을 활용해 건강을 관리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9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시민이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과 활동량계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사업 참여 대상자는 정읍시에 주소를 둔 시민(직장 거주자 포함)으로 혈압과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인 자다.

단 관련 질환을 진단받고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과 작년 사업 참여자는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심박수와 보행 수, 소모 칼로리 등을 기록하는 손목형 스마트 활동량계가 무료로 지급된다.

보건소는 스마트폰 앱에서 수집된 건강정보를 바탕으로 참여자에게 전문가의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사와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코디네이터 등으로 구성된 전문팀은 6개월간 주 1회 건강정보 콘텐츠를 안내하고 월 2회 건강 실천 리포트와 분야별 전문가 상담을 진행한다.

또 참여자는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앱에서 매일 식사와 운동량, 혈압, 혈당수치 등을 입력하고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미션 수행 우수자에게는 순위별로 소정의 상품도 지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의 필요성이 더욱 요구되는 상황에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신청 또는 자세한 안내는 정읍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063-539-6088/6094~5)으로 문의.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