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시, 어린이집·유치원 아동 대상 ‘28튼튼 어린이 구강건강 교실’ 운영
상태바
정읍시, 어린이집·유치원 아동 대상 ‘28튼튼 어린이 구강건강 교실’ 운영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4.1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 보건교육과 불소도포 등의 구강 보건사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만 3세부터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희망 신청을 받아 5월까지 ‘28튼튼 어린이 구강건강 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성해 희망 신청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아동들의 치아우식증(충치)을 사전예방하고 구강건강의 기초를 튼튼히 다질 수 있도록 구강건강에 대한 지식과 태도를 안내하고 행동의 변화를 유도한다.

또 어린이 스스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치아 모형 등 다양한 교육 매체를 활용한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지도하고 불소도포를 통한 충치 예방에도 힘쓸 계획이다.

보건소에 따르면 불소도포 시술은 치아의 내산성(산에 견딜 수 있는 정도)을 높여줘 40~70%의 충치 예방효과가 있다. 치아를 강하게 하고 충치균의 활동을 억제해 치아우식증을 사전 예방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미취학아동은 치아우식증 발생 가능성이 커 어릴 때부터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이 중요하다”며 “이번 구강건강 교실이 아동들의 치아 건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