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제7주기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식 개최
상태바
[정읍] 제7주기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식 개최
  • 정읍시사
  • 승인 2021.04.21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교육청이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잊을 수 없는 세월호 아이들의 얼굴’을 주제로 4월 16일(목) 저녁 7시 전북교육청 광장에서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식을 개최했다.

추념식은 학생추념위원들이 제작한 추모영상 상영, 이예은·구슬아(전북대 한국음악학과 4)의 가야금 연주, 오케스트라 연주(온빛중), 추모 당선시 ‘숨’(이리남중2 최서윤) 낭독과 함께 아카펠라 공연(교원중창단)이 펼쳐졌다.

아울러 세월호 추모랩공연, 유가족 인사, 서예 퍼포먼스, 타악연주 폐막공연이 이어졌다.

또 이달 말까지 도교육청 1층 갤러리에서는 기획 전시전 ‘잊을 수 없는 세월호 아이들展’도 열린다.

유가족들의 꽃누름 작품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회는 도교육청과 전북교육문화회관, 군산 자몽 등 세 곳에서 총 140점이 전시된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쓴 추모와 희망의 편지는‘하늘나라 우체통’에 보관하게 된다. 전북교육청 어린이 놀이터 주변은 노란 리본 조형물과 노란 바람개비 등 상징물을 활용해 기억정원을 조성하고 아픈 역사가 반복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최소인원이 참여해 진행할 것”이라며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교사를 추모하고 세월호 참사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해 생명, 신체 및 인간 존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