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형 푸드플랜 수립 중간보고회
상태바
정읍형 푸드플랜 수립 중간보고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9.1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시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하기 위해 종합관리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농민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먹거리 종합계획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달 3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정읍시 지역단위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는 유진섭 시장과 시의회 의원, 관계기관, 농협, 로컬푸드 관계자, 생산자, 유통업체, 시민단체, 영양교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푸드플랜은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로 지역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등 하나의 선순환 체계로 관리해 시민 모두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농가에는 안정적 판로확보와 소득을 제공하는 한편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바른 먹거리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종합적 관리 시스템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읍시 학교(공공)급식지원센터 설립 방향과 먹거리 실태 현황, 정책 분석, 푸드플랜 관계자 면담·의견수렴 등이 진행됐다.

또 지역 여건에 맞는 최적의 계획 수립을 위한 추진 방향을 논의하고 지속 가능한 먹거리 구축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시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내용을 토대로 최종보고회까지 세부적인 사업을 자세히 검토해 지역 특성에 맞는 실질적인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특히 농가 교육 등을 통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