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고품질 단감 생산 재배 기술 지원
상태바
정읍, 고품질 단감 생산 재배 기술 지원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9.24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8일과 92일간 단감연구회원과 관심 농가 30여 명을 대상으로 단감 재배 기술 교육을 진행했다.

시에 따르면 정읍 단감은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나 젊은 층의 수입 과일 선호도 증가와 맞물려 국내 과일 소비 위축,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인건비와 비료·농약값 상승으로 인한 농가소득 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단감 재배 농업인의 전문능력 배양과 생산기술 상향 평준화를 통한 농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단감 재배 기술 교육을 마련했다.

첫째 날은 서재만(전남농업마이스터대학 교수) 강사의 단감 재배 기술과 후기 관리요령, 동해 예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은 마경복(국립원예특작과학원 농업연구사) 강사의 단감 신품종 소개와 재배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유용한 기술 습득의 기회가 마련됐다.

조기만 단감연구회장은 올 초 연일 한파가 지속되면서 단감나무가 심각한 동해(凍害) 피해를 입었다동해피해 예방교육과 신품종 재배에 대한 교육을 통해 피해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농업인들이 더 이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속적인 품목별 맞춤형 교육을 추진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가소득 증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