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제25회 노인의날 기념 유공자 11명 표창
상태바
정읍 제25회 노인의날 기념 유공자 11명 표창
  • 박성훈 기자
  • 승인 2021.10.1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섭 정읍시장이 25회 노인의날을 맞아 지역사회와 이웃에 귀감이 되는 모범 노인과 단체, 유공자 등에 기념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 수여는 어르신 복지향상에 기여한 모범 어르신과 단체 등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로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유 시장은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귀감이 된 어르신 4명과 노인복지증진에 공헌한 시민과 공무원 5, 노인복지 기여 기관과 단체 2개소에 표창을 전달했다.

이번 표창 수상자는 읍면동 주민센터와 노인복지시설 및 단체의 추천을 받아 공적심의회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모범 노인에는 평소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건강한 노인문화 조성과 노인 복지향상에 기여한 정동조(신태인읍), 정영환(신태인읍), 박종남(시기동), 이기훈(수성동) 어르신이 선정됐다.

노인복지 기여자는 남다른 사랑과 봉사 정신으로 노인복지증진에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경로효친사상을 몸소 실천해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조정숙(수성동), 김인숙(옹동면) 씨가 선정됐다.

노인복지 기여 기관에는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으로서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하고 노인복지 증진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북부노인복지관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노인복지 기여 단체로는 경로당 운영과 봉사활동에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육리경로당(신태인읍)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시는 매년 어르신들을 모시고 노인의날 기념행사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함에 따라 지역사회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표창 수여식만 간소하게 진행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