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6 01:21 (화)
[정읍] 김관영 전북도지사 취임 후 대통령 첫 현안건의
상태바
[정읍] 김관영 전북도지사 취임 후 대통령 첫 현안건의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7.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와 이념 떠난 물가대책과 민생위한 초당적 협력” 강조

[정읍시사] 민선 8기 시도지사 취임 이후 첫 대통령과의 간담회가 78() 오후 6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개최됐다.

도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대통령 주재로 경제부총리, 행안부장관, 국무조정실장, 시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간담회는 기념촬영, 개회 및 국민의례, 대통령 모두말씀, 홍준표 대구시장(시도지사임시회장) 인사말씀, 각 부처 장관 등의 안건 발표, 건배제의, 만찬 및 환담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경제부총리, 행안부 장관, 국무조정실장 등 각부처 장관의 발표 순서에 경제부총리는 새정부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행안부장관은 지방시대 추진전략에 대해 국무조정실장은 새정부 규제혁신 추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대통령이 주재하는 만찬장에서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전국 시도지사 대표로 건배사를 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국정비전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의 의미를 담은 우리는 하나다, 대한민국 파이팅이라는 건배사를 통해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서 여야가 따로 없으며 함께 해야 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공약인 국제학교, 테마파크 유치 등 새만금 사업과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 지원을 통해 전북발전에 힘을 실어줄 것을 요청했다.

또 초광역권 어디에도 속해있지 않고 특별자치도도 아닌 유일한 지역인 전북을 전북새만금특별자치도 설치를 통해 기울어진 운동장을 해소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지방정부와 지역대학의 역할과 권한 강화를 위해 지역대학 학과를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권한과 시도지사에게 10% 범위 내 비자발급 권한을 이양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지역대학 학과 조정 권한과 이민 비자의 10% 범위내 발급권한을 시도지사에게 부여하는 것은 좋은 제안이라 답하고 관계부처에 긍정적으로 검토하도록 지시하겠다고 화답했다.

날 김관영 전라북도지사는 오늘의 자리는 중앙정부와 새 지방정부가 처음으로 여야와 이념을 떠나 오직 나라와 민생을 위해 처음으로 머리를 맞댄 자리이며 이 자리에서부터 어려움에 놓인 민생과 우리 경제를 살릴 동력이 솟아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