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 김관영 도지사, 국민의힘과 정치협치
상태바
[정읍] 김관영 도지사, 국민의힘과 정치협치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8.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추천 박성태 도 정책보좌관 임용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729일 정책보좌관에 박성태 국민의힘 전주시병 당협협의회 운영위원장<사진>을 임용했다.

정책보좌관은 민선 8기 도정운영 방향인 협치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보좌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취임식에서 김 도지사는 임기 내 정치, 교육, 행정 협치를 강조하면서 정치권, 교육청, 시군과의 건강한 동행을 통해 전북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726일 도 교육청, 지역대학과 교육협력 추진체계 구축해 행정과 교육의 협력 의지를 공유한 바 있다.

또 당선인 시절부터 지역 국회의원, 시장군수와 국가예산 정책협의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면서 지역의 상생발전과 현안 해결에 하나된 힘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전북도는 이번 정책보좌관 임명을 통해 국민의힘과 협치 의지를 나타냈다.

국민의힘에서도 도정 주요현안과 전북경제 발전에 함께 기여하겠다는 뜻으로 현안 해결능력이 탄탄한 박성태 운영위원장을 추천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정책보좌관은 국민의힘 전북도당 사무처장, 국민의힘 전주시병 당협협의회 운영위원장을 역임한 경력을 토대로 정치권과의 협치를 균형있게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는 전주제일고와 예원예술대학교 창업학과, 원광대학교 행정학과를 나왔다.

김관영 도지사는 임용장 수여를 통해 민선 8기는 혁신경제와 민생회복에 주력하고자 한다전북 발전을 위해서 여당과 야당을 가리지 않고 함께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