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단풍미인수박, 일본 판촉전서 호평
상태바
정읍 단풍미인수박, 일본 판촉전서 호평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5.07.09 0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7월 1일부터 5일까지 일본 후쿠오까 대형매장에서 신선농산물 판촉전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판촉전은 현지 우량 대형유통 바이어와 연계를 통해 신선농산물의 수출기반 조성 계기마련과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일본 CGC그룹 西日鐵 대형유통매장 5개 지점에서 NH무역이 행사총괄을 담당하고 정읍시, 정읍시 조공(조합공동사업법인), 남원시, 남원시 조공과 공동으로 추진했다.

일본 현지 판촉전은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상담, 현지인의 구매패턴 조사, 농산물 유통현황 파악을 통해 해외 판매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는 분석이다.

특히 정읍 단풍미인 수박과 토마토는 현지 바이어(INFARM CO, CGC JAPAN)와 현지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일본은 국내와 달리 규격화된 소포장형태로 유통 판매되며 특히 fresh cut(신선편이)형태로 시식 판매한 정읍 단풍미인 수박의 경우 높은 당도와 청량감 있는 식감으로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이번 수출 판촉전을 계기로 정읍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신선농산물 수출 규격화를 위해 생산기반 구축 등 수출 전속거래망 유치를 통한 수출기반을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