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고창 성호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3년간 선정
상태바
고창 성호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3년간 선정
  • 이인근 기자
  • 승인 2018.11.16 0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고창군립성호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은 우리나라로 이주한 외국인과 내국인의 상호 존중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매년 자치단체별 선정 절차를 통해 총 100개관 내외를 선별.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창군립성호도서관은 자료실 내 다문화도서코너에 중국, 일본, 베트남, 몽골, 태국, 캄보디아, 필리핀 등 각국의 도서들을 다양하게 구비해 다양한 국적을 가진 외국인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다문화 프로그램 운영 시 지역 내 다문화 지원 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이주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해 이주민과 내국인 간의 ‘1대1 울력’형태로 다양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해 공감대와 유대감 형성에 큰 효과를 얻고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다문화가정과 내국인이 서로 상호 이해하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계기로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함께 어우러지는 가운데 모든 군민이 인문학을 향유하는 평생학습도시 고창군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2019년도 다문화 프로그램은 내년 6월 경 고창군립성호도서관에서 운영 될 예정이며 더 자세한 문의는 성호도서관(063-560-8053)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