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11월 19일부터 김장용 쓰레기 특별 수거
상태바
정읍, 11월 19일부터 김장용 쓰레기 특별 수거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8.11.16 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9일까지 1개월 간 김장쓰레기 무상 수거

정읍시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김장쓰레기 특별수거 기간으로 정해 김장쓰레기를 무상으로 수거한다.

이를 통해 가정과 음식점의 김장과 관련된 쓰레기 처리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무단으로 버려지는 김장쓰레기를 방지해 깨끗한 거리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배출방법은 소금에 절이지 않은 배추.무 등 채소를 다듬은 겉잎과 뿌리 등 김장관련 쓰레기는 속이 보이는 투명 비닐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그러나 소금에 절인 김장용 배추와 양념류 등은 음식물쓰레기 전용봉투 또는 전용용기에 담아 배출해야한다.

시 관계자는 “무상 수거 기간에 김장쓰레기 배출 시 일반 음식물쓰레기 또는 생활폐기물을 혼합해 배출하거나 검정 비닐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것은 무단투기로 간주해 수거하지 않고 과태료를 부과한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12월 20일부터는 종전과 같이 발생한 김장쓰레기는 음식물 전용용기(봉투) 또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고 쓰레기는 반드시 배출시간(일몰이후)을 준수해 내 집 앞에 배출해줄 것을 강조했다.

관계자는 또 “김장쓰레기는 퇴비, 가축사료로 활용이 가능하며 구입 시 구입처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미리 제거한 후 구입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