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 칼럼]대한민국 정치의 후원자가 되어보세요.
상태바
[정읍 칼럼]대한민국 정치의 후원자가 되어보세요.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8.12.0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선거관리위원회 상시공정선거지원단 박시후
▲ 박시후

대한민국 정치의 후원자가 되어 보시지 않으실래요?

후원자가 되는 쉬운 길을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정치후원금 기탁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기탁 방법은 지정된 계좌로 기탁금을 입금하고 기탁서를 작성하여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송부하면 되는데요 이것도 번거로우시면 인터넷 정치후원금센터 www.give.go.kr에 접속하여 계좌이체,휴대폰결제,신용카드 및 신용카드 포인트로도 기부금을 기탁 할 수 있습니다.

기탁금은 1회 1만원부터 기탁할 수 있으며 10만원까지는 전액세액공제 받을 수 있고 1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해당 금액의 15%(3,000만원을 초과할 때에는 그 초과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세액에서 공제합니다.

국민이 모은 돈으로 투명하게 운영되는 정치라면 우리가 원하고 바라는 대한민국으로 가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좋아하는 정당이나 정치인도 후원하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우리나라 정치가 바른길로 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치적 효능감은 혜택을 받아 누리는 데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투자’한 만큼 돌려받기 위한 노력, 그 과정 자체가 시민이 정치에 참여하는 작은 발걸음이자 민주주의인 것입니다.

삶의 포트폴리오로서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가치를 위한 투자이기도 하는 정치 후원금. 민주시민의 가장 참여하기 쉬운 정치참여인 정치후원금기부라 생각합니다.

정치참여와 그 정치를 후원해 든든한 후원자도 되어보고 후원금액도 세액 공제받는 1석3조의 정치후원금기부로 대한민국 정치의 후원자가 되어보세요.

우리나라 정치의 최대 후원자는 어느 누구도 아닌 바로 대한민국 국민인 당신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