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전북환경공단, 찾아가는 에코리더 환경교실
상태바
[정읍] 전북환경공단, 찾아가는 에코리더 환경교실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8.12.0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한국환경공단 전북지사가 지난 11월 22일 서전주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환경사랑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진로교육를 포함해 환경애니메이션 상영, 나만의 에코컵 만들기, 올바른 분리배출 및 친환경 생활 실천방법 이론과 체험교육, ‘도전! 환경 퀴즈!’ 등 다양한 환경체험교육이 이뤄졌다.

생활속 폐기물 처리방법과 재활용의 필요성 등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분리배출방법을 직접 실습해 보며 환경사랑을 실천해 보기도 했다.

이외에도 환경보전을 위해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가까운 거리는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하고 카풀제 또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장바구니 쇼핑하기, 종이는 뒷면까지 사용하기, 친환경제품 사용하기 등 생활속 실천 방법을 배우며 환경지킴이 서약의 시간을 가졌다.

또 친환경 작품 만들기 시간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나만의 에코컵 만들기를 통해 환경사랑하는 마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기도 했으며 환경퀴즈를 풀며 알기 쉬운 환경사랑 실천 방법을 배웠다.

환경공단 전북지사 관계자는 “찾아가는 에코리더 환경교실 운영으로 시간적, 공간적 제한 때문에 환경교육이 어려운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미와 배움이 있는 환경교육을 실시해 환경사랑 실천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