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드림스타트, 희망을 주는 슈퍼비전 회의
상태바
정읍 드림스타트, 희망을 주는 슈퍼비전 회의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8.12.0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드림스타트(취약계층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가 지난 11월 27일 드림스타트 영상실에서 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슈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

드림스타트는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슈퍼바이저를 초청해 매년 4회 이상의 슈퍼비전을 해오고 있다.

이날 열린 4차 슈퍼비전 회의에서는 드림스타트 내에서 해결하기 힘든 복합적인 문제를 갖고 있는 위기 아동사례아동을 두고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 팀장 외 3명의 슈퍼바이저를 초청, 조언을 듣고 논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모(母)의 무관심으로 방임되는 아동들의 사례를 두고 해결방안에 대안 논의가 이뤄졌으며 논의를 통한 다양한 각도로 대상아동과 드림스타트를 돌아보는 시간이 됐다.

이날 논의된 아동들은 아동과 연계된 관련기관들과 솔루션회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나갈 예정이다.

드림스타트는 도움이 필요한 위기아동에 대한 보건, 보육, 복지 세 분야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위기아동 사례관리를 위해 전문가를 통한 슈퍼비전 및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협의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위기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슈퍼비전을 통한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실행체계를 적용해 보다 많은 사회서비스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