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19-07-19 14:10 (금)
정읍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이복형 위원장 신년인사
상태바
정읍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이복형 위원장 신년인사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1.0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위 위원 모두 변함없이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
▲ 이복형 위원장

존경하는 정읍시민 여러분!

희망찬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뜻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7월 5일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속에 출범한 제8대 정읍시의회는 ‘시민행복시대를 열어가는 선진의회’라는 구호아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정읍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동안 정읍시의회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해를 돌아보면 어느 해보다도 다사다난했던 한해였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은 세계인의 관심을 모았고, 평창동계올림픽과 익산 전국체육대회 개최는 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특히 정읍시민의 힘을 결집하여 정읍황토현전승일인 5월 11일을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로 지정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하지만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유례없는 폭염과 미세먼지 등의 기후변화는 정읍시민에게도 예외없이 큰 고통과 불편을 주었습니다.

2019년 기해년에는 우리 정읍시가 한반도 평화와 통일시대, 자치분권 강화라는 대내외적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그에 걸맞는 자족기능을 확대하고 도시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야 할 것입니다.

제8대 정읍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위원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새해에도 변함없이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시민의 기대를 가슴에 새기며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각계각층의 민의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항상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본회의장 수화통역 도입과 경사로를 설치하였듯이 의정활동에 누구든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벽을 낮추도록 하겠습니다.

농촌 고령화로 인한 활력 저하와 지속되고 있는 경기침체 등 올해도 민생과 지역경제가 녹록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불합리한 제도, 규제완화 등 필요한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안전망 구축, 미세먼지 저감, 시민안전 등에 더욱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경제산업위원회 소관 업무 중 정읍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첨단산업도시, 도심활성화사업, 사계절 토탈관광 등 미래지향적 대형 프로젝트가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소통하며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주어진 역할을 다할 것이며 이를 통해 향후 정읍시가 미래를 선도하는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12만 정읍시민 여러분!

희망찬 미래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내심을 갖고 착실히 하나하나 준비해 나갈 때에 비로소 현실로 다가올 것입니다. 제8대 정읍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는 변화와 발전의 시대에 발맞추어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며 정읍시의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는데 모든 역량을 결립해 나가겠습니다.

올해도 우리 위원회가 주어진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 번 새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고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정읍시민 여러분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