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고품질 양파 재배 전문기술 교육
상태바
정읍, 고품질 양파 재배 전문기술 교육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3.14 0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6일 농업현장의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품목별 양파 전문기술 교육을 가졌다.

교육에는 양파 재배 농가 4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에서는 신택수 전 변산농협 전무가 강사로 나서 월동 후 다수확을 위한 관리방법과 시장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가 조직화 등에 대해 교육했다.

신 강사는 “기후변화로 인해 가을과 겨울, 초봄 온도가 높아지면서 병원균이 급속히 번식할 수가 있어 병해충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한다”며 “비료를 늦게까지 살포하면 양파가 늦게 크고 제대로 성숙되지 않아 상품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기술센터 김원심 채소팀장이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 PLS)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김 팀장은 양파 재배 시 등록된 약제만을 사용해 안전농산물 생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참여농가는 “월동 후 환절기에 발생하는 병해충 관리에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교육을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누면서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인해 양파 주 재배 지역이 북상하면서 재배 면적이 증가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고품질 양파 생산을 위해 재배기술 교육과 농가 조직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