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전북도 제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전북도 제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기념식 개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4.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도가 지난 4월 11일 오전 전주전통문화연수원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송하진 도지사, 송성환 도의회 의장, 이강안 광복회 전북지부장, 김승환 교육감, 도내 보훈단체장 및 광복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임시정부에 기여한 김일두, 강태동, 윤건중, 소병원 애국지사에 대한 공적을 소개하고 후손들을 격려한 후 대한민국임시정부 약사보고, 대한민국임시헌장 선포문 낭독, ‘3.1혁명과 대한민국임시정부’라는 제목의 창작판소리 특별공연(작사 장착 임진택/ 소리 송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식전행사에서는 독도 사진전 테이프 커팅, 아퀴 무용단의 공연이 식후행사에서는 35사단 군악대의 나라사랑 음악과 서예 퍼포먼스, 지무단 공연, 비보이 공연이 펼쳐졌다.

또 기념식장 주변으로 체험 부스(태극기 목판, 캘리그래피, 한반도 퍼즐 등)를 운영해 도민들의 현장참여를 유도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전북지역 3·1운동 및 임시정부 독립운동의 역사 보존과 계승, 유적지와 독립유공자를 발굴하고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이 대우받고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