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19-09-20 06:28 (금)
정읍 엽연초생산협동조합, 고창 잎담배 손질 포장장 준공
상태바
정읍 엽연초생산협동조합, 고창 잎담배 손질 포장장 준공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6.11 0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널찍한 공간에서 편하게 작업‥ 잎담배 생산물량 수매 및 관련 교육장 활용 기대”

정읍엽연초생산협동조합이 고창지역 담배 농가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고창 잎담배 손질 포장장을 완공, 농민들의 편익을 돕게 됐다.

지난 5월 28일 정읍연협은 고창군과 함께 무장면 잎담배 수매장에서 ‘잎담배 손질 포장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유기상 고창군수, 조규철 고창군의장, 김만기 도의원, 김삼수 엽연초생산협동조합 중앙회장, 정용호 정읍엽연초생산협동조합장 등 160여명이 참석했고 감사패 전달, 축사와 환영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잎담배 손질 포장장’은 총사업비 4억5000만원을 들여 공동선별장과 냉장보관시설 등 597㎡를 신축했다.

‘잎담배 농사’는 한 여름 무더위 속에서 담뱃진 냄새를 맡아가며 잎을 따고 말려야 되는 고된 작업이다.

특히 말린 담배는 한장한장 일일이 손질하고 노란색의 정도에 따라 분류, 꼭지를 따야 되는 숙련된 작업이 필요해 널찍한 장소는 물론 노동력이 많이 필요하다.

고창군은 이번 포장장 완공으로 잎담배 생산물량 수매는 물론 잎담배 관련 교육장으로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힘들고 고된 가운데도 고창지역 잎담배를 최고로 키워내신 지역 농민들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잎담배 품질향상과 생산농가의 소득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군민의 행복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