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2019 어반비즈(Urban Biz) 도시학교’ 수료식 개최
상태바
정읍 ‘2019 어반비즈(Urban Biz) 도시학교’ 수료식 개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6.2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기반구축과 지속 가능한 도시 활력 증진을 위해 마련한 ‘2019 어반비즈 도시학교’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과정에는 5개 팀 3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한 달간의 학습 과정을 마치고 14일 자원봉사센터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 앞서 참가자들은 그간 교육 과정을 통해 발굴한 지역자원과 문제점을 바탕으로 정리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학교는 지역주민이 도시재생사업의 주축이 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해 직접 참여하는 주민 참여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참가팀은 지난 4월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코아루아파트 입주자대표회, 단풍상회, 위드에코, (사)나누매기, 꿈을 담은 별 등 5개 팀과 저마다 쇠퇴한 도시문제의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교육과정 중에는 군산지역을 벤치마킹하고 외부 도시재생 선진지 코디네이터들과 연계해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하는 등 내실 있는 운영으로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수료한 팀에는 팀당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7월부터 12월까지 실행단계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대우 팀장은 “짧은 교육 기간에도 다양한 사업발굴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신 주민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의 다양한 도시재생 프로그램 참여로 원도심 활력 찾기에 힘을 실어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