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선생님들의 열기 ‘후끈’

정읍교육청, 3월중 공립 유치원 교사 연수회 개최

2009-03-22     권대선기자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이 3월 신학기를 맞아 꿈.사랑.행복이 가득한 유치원 만들기 지원을 위한 3월중 교사 연수회를 관내 36개 공립유치원 교사 51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토) 3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본 연수회는 만 3,4,5세의 유아들을 한 교실에서 같은 시간에 지도해야만 하는 어려움 때문에 놀이와 활동중심으로 전개돼야 할 유치원 수업이 자칫 교사 중심의 지시적인 수업으로 흘러가지 않도록 교사들의 수업 혁신 마인드와 전문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

연수 내용은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각 유치원에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난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개발, 보급한 현장 수업 지원 자료 3종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칠보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한금옥(45세) 교사는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수업 계획을 수립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으나 현장에 꼭 필요한 연수를 받게 되어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수업을 전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일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본생활습관과 바른 인성 지도를 더욱 철저히 해줄 것과 배려, 나눔, 소통의 아름다운 가치를 교실 수업에 자연스럽게 녹여 내달라”며 “선생님 한 사람, 한 사람이 연수받은 내용을 현장에서 묵묵히 실천으로 보여주는 교실 수업전문가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