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고, 정읍 강 광 시장 초청 특강 ‘성황’

“비전! 항상 마음에 꿈을 가지고 살아라”

2009-04-01     권대선기자

“호남고 학생여러분! 인생은 아주 짧습니다. 지금 이 시기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중한 시간입니다. 여러분! 가슴에 큰 꿈을 품으십시오. 그리고 행동하십시오. 그 꿈을 위해서 달려 나가란 말씀입니다. 여러분들은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선배님들이 그러했듯이 여러분도 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21일 호남고등학교(교장 고안상)가 강광 정읍시장을 초빙, 시청각실에서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사는 삶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복잡해진 현대시대에 진로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고3학년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강 광 시장은 <꿈과 비전, 자신감을 갖자>의 주제로 자신이 정읍 시장이 되기까지 가졌던 꿈과 과정을 이야기하고 과정에 시련을 겪을 때마다 가족들의 든든한 후원과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스스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는 점 등을 열거하며 열강에 임했다.

이번 특강에는 호남고 고안상 교장, 교직원,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넘게 이어졌으며 특강이 끝난 뒤에는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고안상 교장은 “지역 명문 사학 호남고는 정기적으로 국내외의 명사들을 초청,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원한다면 다양한 특강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호남고등학교는 ‘2020실력호남 [전북3대 명문사학으로 도약]’을 위해 비전을 가지고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 중이다.

또한 전인교육차원에서 무술 유단자, 전통 악기 연주자, 정보 자격 취득, 지적.창의력 배양을 위한 인증자격 취득 등 졸업4품제를 실시해 많은 학부모들과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