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 정읍고 9회
4월19일 ‘관악산’ 산행 가족 동반 공동체 형성
재경 정읍고 9회 동창회(회장 이영훈)는 오는 4월19일(일) 가족들을 동반하고 관악산으로 산행을 할 예정이다.
동창회 집행부는 지난달 29일(금) 임원회의에서 그 동안 체육행사로 치러왔던 춘계 동창모임을 회원들의 건강 증진과 가족공동체 형성을 위해 산행을 협의 했다.
임채문 총무는 “이번 산행은 가족동반이라서 안전사고를 고려하여 초보자도 쉽게 산행이 가능하고 교통이 편리한 관악산으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관악산(冠岳山 629m)은 서울 관악구, 금천구, 경기도 과천시, 안양시를 가르는 산줄기로 대도시와 위성도시를 끼고 있으며 교통이 편리해 등산객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동창회 집행부는 이번 산행에 많은 동창과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주력하기위해 문자 메시지와 카페 공지를 통한 홍보 외에도 개별 전담 홍보요원 연락망을 구축하기로 했다.
그 동안 봄철에 개최되는 동창모임은 체육행사로만 진행되다 보니 식상하다는 얘기가 많아 이번에는 새로운 이벤트를 구상했는데 가족을 동반한 산행으로 결정되어 많은 동문들이 적극적으로 반겼다.
정읍고 9회 동문은 당일 오전 10시 서울대 정문에 집결하여 임채문 총무로부터 간단한 산행 시 유의사항, 산행코스 및 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인원점검을 한 후 10시 30분에 산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출발하기 전에 참석한 산행가족들은 집행부에서 준비한 도시락과, 음료수, 막걸리, 푸짐한 선물 등 한 아름씩 받아갈 수 있게 된다.
이영훈 회장은 산행초대 인사말에서 “이번 행사는 동문 가족들과 인사를 겸한 자리여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 같다. 어려운 경제에 모두 힘들겠지만 하루만이라도 스트레스를 풀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산행코스는 서울대 입구에서 국기봉(413m)까지 산행시간은 약 4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될 예정이며 산행가족들은 국기봉에서 김밥으로 준비한 점심을 먹고 오후 3시경 하산하여 서울대 근처 식당에서 멋진 뒤풀이를 겸한 단합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
한편 정읍고 9회 총동창회(회장 이영훈)는 제1회 총 동창모임을 올 가을 고향에서 갖기로 했으며 친목과 우정을 나누는 체육행사로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