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교육특강 『무지개원리․뿌리깊은 희망』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이 지난 21일(화) 정읍사예술회관에서 ‘2009 정읍교육청 교육설명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한일석 교육장은 “정읍 교육가족에게 앞으로의 교육방향은 따듯함으로 상대와 만나는 소통의 리더, 인간애 담긴 배려의 리더, 세상을 바꾸는 나눔의 리더를 육성하여 행복한 정읍교육문화를 창조하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전라북도교육청 최규호 교육감은 격려사에서 “2009년 정읍교육청 교육설명회가 21세기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하여 인권과 인격이 존중되는 교육공동체의 뜨거운 만남이 되어 배우는 즐거움으로 꿈을 키워 가는 학생, 깊은 사랑으로 가르치는 보람을 찾는 교원, 높은 신뢰감으로 감동을 주는 행복한 교육문화 창조의 밑거름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날 학부모특강 강사로는 미래사목연구소 소장인 차동엽 특별강사를 초빙, 『무지개 원리.뿌리 깊은 희망』 이라는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서 7가지 무지개 원리로 성취감과 자신감을 갖도록 힘을 안겨 주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청 관계자는 “21세기는 평생교육시대, 정보화시대, 서비스산업시대, 물질적 풍요의 시대, 창의력이 중시되는 시대, 예측 불가능한 시대, 글로벌시대이기 때문에 교육의 방향도 공부보다 학습을 즐기는 사람, 많이 아는 것 보다 하나라도 잘 할 수 있는 사람, 윈-윈 전략에 베풀고 섬기는 사람,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 여유 있는 사람, 오뚝이 같은 사람, 자신의 장점을 아는 사람을 만들어내는 교육활동으로 행복한 사회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