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고, 학부모-학생-교직원 삼위일체

강남 고려학원 대입설명회 특강 및 만찬회 개최

2009-04-30     권대선기자

 

호남고등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들의 모임이 지난 14일(화) 본교 시청각실에서 있었다.

당일 모임에는 특히 강남 고려학원의 하귀성 소장이 학교를 방문, 2009학년도 대학입시 결과와 전형요소 분석, 오는 2010학년도 이후 교육 정책 변화와 수학능력시험의 구조의 이해, 대학 입시 성공전략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강연에는 강광 시장을 비롯 한일석 정읍교육장, 김문원 학교 운영위원장, 정도진 정읍시의회 의장, 이학수 도의원, 하덕재 호남중.고 재정회장 등 200여명의 학부모님들과 학생, 교직원들이 참석해 강의를 청취했다.

이날 강의에서 하귀성 소장(강남고려학원장)은 ‘대학 입시 성공 로드맵’의 중요성에 대해 들고 명확한 목표 설정(고1) 및 학생부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비교 분석해 자신을 정확히 이해한 다음에 수시 및 정시 지원을 신중하게 결정(고2)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원시기별 전형자료를 충분히 준비(고2~고3)해 원서를 작성해야 하며 많은 슬럼프와 고민이 많아지는 고3 시기에는 자신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수능 구조의 이해에서 원점수와 표준점수, 백분위 점수에 대해 명확한 이해를 통해 대입전략에 효과적으로 접근을 해야 함을 역설했다.

한 학부모는 “지금까지 학생을 학교에 보내고도 어떻게 대입시험에 대비를 해야 할지 몰라 막연했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구조를 알게 되어 기쁘다”며 “현재 아들이 2학년이지만 그래도 시간을 충분히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자녀의 적성과 진로를 결정해야겠다”고 말했다.

조선례 학부모회장은 “호남고에서 항상 학생들의 인성과 지성을 두루 살펴주시는 많은 선생님들, 교직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대입 진학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