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정읍지점, 고장정전 복구 경진대회 실시

배전자동화시스템 운전 우수인력 양성 추진

2009-05-05     변재윤기자

한전 정읍지점(지점장 이기봉)이 정전시 신속한 복구에 따르는 배전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스템 운전요원의 능력 향상을 위해 매월 ‘배전자동화시스템 운전능력 향상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배전자동화시스템>이란 배전선로에 고장정전이 발생 하였을 때 정전구간만 분리하고 그 외 구간은 신속히 전력을 공급하는 장치로 정읍시내에 거미줄처럼 설치되어 있는 전선로에 243대의 개폐기가 이 시스템에 연결 운전되고 있다.

지난 4월23일 실시한 경진대회는 관련자의 실기와 필기시험을 통해 평가했으며 이번 달 최우수 직원은 장가동씨로 우수조와 함께 상품을 수여 받았다.

한전 정읍지점에서는 배전자동화시스템 운전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 모의 조작훈련을 반복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하절기에 발생되는 폭풍, 폭우, 낙뢰등 기상악화로 인한 돌발정전에 대비해 야간 근무시에도 시뮬레이션을 통한 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전력설비 고장예방을 위해 전력설비 이상개소를 첨단 과학 장비인 코로나 음 측정과 열화상 측정장비를 활용, 전력설비 기자재의 결함을 사전 적출 점검 보수하고 있으며 산란기를 맞이한 까치 등 조류로 인한 정전예방을 위해 매일 30여명을 동원하여 선로순시와 둥지철거를 병행하는 예방활동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한편 한전정읍지점은 악천후 등 취약시간대에는 비상 근무인원을 증원해 설비점검, 보수 및 신속한 복구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고장시 신속한 복구로 정읍시민의 전기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