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독서논술지도사 양성(심화)과정 개설
2009-05-18 정읍시사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은 지난 13일 오전 관내 학부모와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독서논술지도사 양성(심화)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독서논술지도사 양성(심화)과정은 실습 및 발표 위주의 심화과정으로 당일 개강에 이어 5월14일~7월30일까지 매주 화,목 09:00~12:00까지 운영되며, 강의는 서남대 서정섭 교수가 진행한다.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자는 희망자에 한해 전형을 거쳐 (사)한국대학부설 평생교육원협의회의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발급 받게 되며 자격증을 발급받은 자는 교육청에서 각급학교 방과후 독서논술지도사로 추천하고,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등에 직업의 기회를 부여하도록 적극 노력, 사교육비 경감과 평생교육프로그램운영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한일석 교육장은 “이번 독서논술지도사 양성(심화)과정은 전북과학대학과 평생교육프로그램운영 협약을 맺어 심도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시발점이며 학부모님들의 자녀 독서지도로 사교육비 경감효과와 개인의 성취감과 직업의 기회를 갖게 하는 큰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며 “정읍교육청에서는 앞으로도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운영하여 모든 학부모 및 정읍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