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은혜의집, 내장산 행복 봄나들이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노인복지시설 위문

2009-05-18     정읍시사

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정장훈)가 지난 어버이날을 맞아 정읍시 금붕동 소재 노인복지시설인 정읍 은혜의집을 방문, 요양 중인 노약자 30여명에게 작년에 이에 두 번째로 내장산 봄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은혜의집에 요양 중인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장산으로 이동, 레크리에이션(윷놀이, 색소폰 연주, 물풍선 터트리기, 콩주머니 던지기, 에어로빅댄스 등)과 케이블카 탑승, 주변 산책 등 봄나들이에 행복한 시간을 함께했다.

은혜의집 곽정만 원장은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관심과 애정로 준비한 매우 유익한 봄나들이였다”며 “소외된 이웃을 찾아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지역사회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소장 이하 전 직원에게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번 봄나들이를 위해 정읍아성관광과 내장산개발주식회사(내장산 케이블카 운행 업체)에서는 45인승 버스와 케이블카 무료 탑승, 정읍소방서 내장의용소방대 봉사자 10여명이 함께했다.

한편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지난 4월에도 정읍애육원 봄나들이 주최했고 신태인 우령리 소재 독거노인 지붕 개량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향후 매월 꾸준하게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원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