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단풍미인(쌀.한우)배 초청 전국족구대회 성료

1,000여명 선수 경합..관내부 정읍시청 우승

2009-06-15     정읍시사

 

 

정읍시족구연합회(회장 안왕근) 주관으로 개최한 제3회 단풍미인 쌀.한우배 초청 전국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양일간 정읍시국민체육센터 인조단디구장에서 성황리 막을 내렸다.

대회에는 전라북도 족구연합회 박철우회장을 비롯한 전라북도 각 시군 회장단 및 강 광 정읍시장, 정도진 시의장과 우천규.정병선.유진섭 시의원, 그리고 각 기관장, 시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족구 활성화의 큰 견인차 역할을 했다.

환영사에서 강 시장은 “정읍시는 매년 정읍시장기와 전국대회 등을 개최하고 시민 모두에게 체력 증진기호를 부여함과 동시 스포츠 마케팅으로 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체육공원내 6면의 족구장 조성사업을 조만간 착공할 것”이라 강조했다.

이어 안왕근 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대회 개최를 위해 준비한 족구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며 “본 대회가 동호인들의 친목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주최측이 야심차게 추진한 이번 대회는 3회째로 전국에서 1,000여명의 참가선수단이 1박을 하면서 정읍을 이해하고 느끼는 계기가 됐으며, 단풍미인 쌀.한우를 대회명으로 사용해 정읍시 브랜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효과를 얻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후평이다.

특히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내노라하는 팀들이 대거 출전하였음에도 전국 일반부에 올 뉴코스메틱이 우승을 차지했고, 관내부에서는 정읍시청이 우승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