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학교식중독 예방 특별위생교육 실시

2009-06-22     정읍시사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이 지난 18일(목) 오후 3시 3층 회의실에서 학교식중독 발생 예방 및 급식관계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한 정읍관내 초중고 학교급식 관계자 및 학교급식소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특별위생교육을 실시했다.

급식의 질적 향상과 운영의 내실화 도모, 식중독 발생 방지를 위해 마련된 이번 위생교육에는 정읍 관내 공.사립 초중고 급식학교 영양(교)사, 조리사, 학교급식소 위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한일석 교육장은 격려사에서 “위생교육에 참석한 영양(교)사 및 조리사들에게 단 한건의 학교급식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생 및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향상된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는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급식을 직접 책임지고 있는 정읍남초등학교 김동월 영양교사의 심도 있는 강의가 펼쳐졌다.

또 조리종사자들의 위생과 안전관리 의식 강화는 물론 HACCP시스템의 이해,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우수 식재료 선별요령 습득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교급식 위생 관리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한편 정읍교육청은 자라나는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이 식중독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학교급식관계자들에 대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연수를 통해 더욱 질 좋고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