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 제8회 대한민국안전대상 후보 모집

2009-06-30     정읍시사

정읍소방서(서장 이선재)는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사회적 풍토조성을 위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선 안전관리 우수기업과 공로자를 선정.시상하는『제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자를 오는 6월 29일까지 접수한다.

신청자격은 ▲기업활동 전반에 걸쳐 안전관리가 우수하고 최근 2년간 화재발생 사실이 없고, ▲산업 재해율이 동종업 평균치 이하이어야 하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 등 기업활동 전반에 걸쳐 사회적 물의가 없어야 한다.

시상은 전국에서 모두 2개상 8개 분야로 우수 기업상과 특별상으로 나누어 기업과 단체개인 및 우수제품에 대하여 시상하며, 심사는 8~9월 중에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오는 10월중에 시상식이 있을 예정으로 상장과 현판이 수여되며 소방방재청장상 이상을 수상한 기업에 대해서는 2년간 소방시설 종합정밀점검을 면제받는 특전도 있다.

안전대상 응모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소방방재청 홈페이지(http://www.nema.go.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기업소개서와 이력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시군 소방서를 통해 접수 및 문의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안전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이라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