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단이와 풍이를 활용한 홍보 블로그 개설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등 온라인 활용 강화에 앞장서
2009-07-20 정읍시사
정읍시가 도내 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시 캐릭터인 ‘단이’와 ‘풍이’를 활용한 홍보블로그를 개설하는 등 온라인을 통한 홍보와 소통을 강화하고 나섰다.
시는 이를 통해 시정과 관련된 각종 정책 및 문화, 관광, 축제 등 지역 내에서 이뤄지고 있는 사업 및 행사들의 홍보효과를 높이기 블로그를 개설, 블로그 전문 사진촬영 인력을 활용하는 등 온라인 소통을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단이와 풍이’라는 이름으로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등에 4월 오픈하고 블로그 사진자료를 준비해온 정읍시 홍보 블로그는 이달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다.
정읍시 홍보 블로그는 콘텐츠의 주제와 성격에 따라 축제, 관광, 문화, 행사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및 사진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정읍시의 동학농민혁명축제, 월별 내장산의 모습, 문화행사, 등 블로그 제작팀이 직접 촬영하고 작성하는 다양하고 깊이있는 콘텐츠도 눈에 띈다.
시는 홍보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홍보 블로그 전문 사진작가를 활용한 홍보자료 촬영 등 연중 지속적인 홍보 블로그 자료 발굴에 주력키로 했다.
시는 특히 홍보 블로그에 게재된 다양한 사진자료는 정읍시가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어 정읍시민 누구나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의 시민마당>시정정보>포토갤러리도 테마별로 정리돼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해 주고 있다.
시관계자는 “앞으로 온라인을 적극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