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건강 이렇게 도와주세요!”
정읍시보건소, 정일여중 학부모 건강교육
2009-07-20 정읍시사
정읍시보건소와 정일여중이 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해 학부모 대상의 교육을 가졌다.
지난 14일 “우리 아이 건강 이렇게 도와주세요!”를 주제로 정일여중 학부모 건강교육을 실시한 것.
이날 교육에서는 전북대 식품영양학과 김숙배교수가 ‘청소년들의 먹거리 문화와 바른 영양습관 형성’을 강의했다.
정일여중(교장 오이택)은 성장기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잘못된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을 위해 정일여중, 정읍시보건소, 전북대학교 인간생활과학연구소 등이 연계하여 운동, 영양, 비만, 음주 및 흡연예방 등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건강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각 학급별로 영양교육을 실시했고 7월중 2개반씩 소그룹별로 금주, 금연교육을 실시하는 등 하반기에는 흡연학생들과 비만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선 프로그램을 집중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와 정일여중 관계자는 “학부모와 학교, 보건당국이 한마음 한뜻으로 자녀들의 건강증진에 나서기 위해 이 같은 프로젝트를 마련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정일여중은 성장기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잘못된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을 위해 정일여중, 정읍시보건소, 전북대학교 인간생활과학연구소가 연계해 운동, 영양, 비만, 음주 및 흡연예방 등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건강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