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고 특색 있는 현장체험학습 실시

1학년 지리산 천왕봉 등반, 2학년 순창 장류체험

2009-09-29     정읍시사

 

 

배영고(교장 이춘호) 1학년 학생들이 9월 24일 2일간 지리산 천왕봉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5월 한라산 백록담을 등반한데 이어 이뤄진 이번 등반에는 우리나라 2대 명산인 지리산 천왕봉을 학생 175명과 인솔교사 8명, 지리산국립공원 안전요원 3명이 함께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등반에서 학생들은 “무엇보다도 힘든 과정을 이겨내고 정상에 올라 성취의욕과 강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며 “남아로서의 기개를 활짝 펴고 호연지기를 기르며 등반이나 야영을 통하여 조별 협동 및 교우간의 우의를 돈독히 하고 공동체 의식도 키웠다”고 입을 모았다.

오세철 교감은 “배영고는 1학년 과정에서 한라산 백록담 등반, 꽃동네 현장체험 및 봉사활동 참여, 지리산 천왕봉 등반, 유도교육 등을 통해 튼튼한 체력과 건전한 정신을 육성하여 장차 이 나라를 이끌어 갈 인재를 길러내고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번 학습기간에 2학년은 전통교육을 통한 참한국인 육성을 목적으로 순창 장류체험 현장학습에 나서, 장류 제조방법 및 장류역사를 이해하고 만드는 방법도 실습했다.

한편 배영고는 향후 특색 있는 체험을 다양하게 실시해 현대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능력을 갖춘 인간을 만들어나가는데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