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 효능과 차를 이용한 식품’

제5회 정읍 자생차 산업발전 세미나 개최

2009-09-29     변재윤기자

29일 오후 1시10분부터 제2청사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본관 3층 대강당에서『제5회 정읍 자생차 산업발전 세미나』가 ‘차의 효능과 차를 이용한 먹거리 상품, 한국의 전통 차 요리’의 주제로 개최된다.

정읍시는 1000여년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정읍 자생차의 우수성과 대외 경쟁력 확보로 차 산업의 발판을 구축하고 차의 고급화와 차 산업의 문제점 대응 방안을 수립해 정읍 차 산업을 1차에서 6차 산업화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

본 세미나는 2005년부터 매년 1회씩 추진하는 사업으로 2003년부터 2007년까지 자생차 단지조성을 완료하고 차 산업의 다양한 상품개발 및 판매망 개발이라는 과제를 ‘요리 상품화’란 주제로 개최하며 차 재배농가, 차인, 시민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주요 강사는 주제에 맞게 국립목포대학교 정순택교수의 ‘차의 효능과 건강’, 차 식품으로 상품개발 및 판매를 하고 있는 다오티푸드랜드 정소암 대표의 ‘차를 이용한 먹거리 상품 개발’, (사)한배달 우리차 문화원장이며 「자연의 맛 우리 차요리」,「명문종가를 찾아서」 등 많은 차요리 저서를 하시고 강의를 하는 이연자 원장의 ‘자연의 맛 한국 차 요리’ 등의 강의가 주목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