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생활과학교실’ 교사 연수 성황

2009-10-20     정읍시사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이 지난 15일(목)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권학중)과 공동으로 북면초등학교(교장 권용진)에서 ‘생활과학교실 수업공개를 통한 교원 수업능력 신장’의 주제로 정읍시 생활과학교실 교사연수를 실시했다.

정읍지역 초.중 교사로 구성된 생활과학 지도교사와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교수단이 함께 한 이번 연수는 박용신 교사의 수업공개, 수업협의, 생활과학교실 방향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용신 교사는 HASA 수업모형으로 풍향풍속계를 만들어 바람의 흐름을 관찰해보고 기상관측에 대해 알아보는 수업을 진행 “학생들에게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주변 현상을 과학적으로 보는 안목을 가지며 과학적 탐구능력을 기르고자 하는데 연수의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정읍교육청 김윤채 장학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수업방법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도 교사들의 수업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보다 더 확산되기를 희망했다.

한편 지난 2006년도부터 실시해 온 ‘정읍시 생활과학교실’은 지역과학축제, 찾아가는 과학교실 등을 운영하며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자연현상들의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도록 체험위주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