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신종플루 수험생 정읍 사랑병원서 수능
오는 11월 12일(목) 실시되는 대학수능에 있어 정읍 사랑병원에서도 치러진다.
이는 전북도교육청의 신종플루 대비 수능대책에 기인하며 신종플루로 인한 일반 수험생의 접촉 가능성을 최소화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대비한데 따른다.
분리시험실은 확진환자용 시험실(제1시험실)과 의심환자용 시험실(제2시험실), 환자용 대기실 등 3가지로 나눠 운영되며, 제1시험실은 병원에서 확진을 받았거나 담당 의사가 격리를 요구하는 수험생, 제2시험실은 예비소집일이나 시험 당일에 발열 등 의심증상이 있는 수험생들이 해당된다.
보도에 따르면 11월3일 현재 정읍에만 230여명이 넘었고 전북도 3,400여명이 달하고 있어 신종플루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내장산복분자주 정부인증 '명주(名酒)' 등극
정읍 내장산복분자주가 정부인증 ‘명주(名酒)’로 대거 등극했다.
지난 4일 전북도에 따르면 국세청이 전국 주요 전통주를 대상으로 품질을 평가(주류 품질인증제)한 결과, 정읍 내장산복분자주 등 전북산 20개 제품이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주류 품질인증제는 국세청 기술연구소와 주류 전문가들이 품질과 제조환경 등을 종합 평가해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 이번에 처음 도입됐다.
한편 품질이 검증된 명주는 고유의 오방색 바탕 호리병 무늬에 국세청이 인증한 마크를 달고 판매할 수 있다.
내장산 케이블카 일제 점검
전북도가 내장산을 비롯한 도내 유명산과 스키장의 케이블카 등 삭도시설을 일제 점검한다.
도는 대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련 전문가들과 합동으로 정읍 내장산에 설치된 케이블카를 비롯한 여객 운송용 삭도시설 등에 대해 안전운행 여부 등을 중점 점검키로 했다.
점검은 안전관리규정 준수 및 일상점검 시행 여부, 화재 등 긴급상황 발생시 구난계획 수립 여부 및 구난장비 확보 실태, 삭도 운전원의 자격증 소지 여부, 밧줄.긴장장치.제동장치 등 삭도 주요 부분의 기능상태, 축대벽과 지주 등 구조물에 대한 정기검사 등을 확인한다.
정읍 (유)정우산업, 조달청 우수제품 선정
정읍소재 (유)정우산업이 개발한 'PC 철근콘크리트 암거'가 조달청우수제품으로 선정,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이성남)은 이 회사 제품에 대해 단가계약을 체결해 각 공공기관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C 철근콘크리트 암거'는 배수로용 시멘트구조물로 (유)정우산업이 개발한 제품은 관 연결부의 접속방법 및 시공이 용이하다는 장점 등으로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정읍 입암면 승용차 하천 추락..2명 사망
지난 3일 0시20분경 입암면 신면리 구면마을 앞 도로에서 심모씨(62)가 몰던 리오 승용차가 1.5m 아래 하천으로 추락해 이 사고로 승용차 운전자 심씨와 조수석에 타고 있던 최모(여.53)씨가 숨졌고 임모(여.57)씨가 크게 다쳤다.
경찰은 임씨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