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고속버스 휴게소 환승..고속버스 갈아탈 수 있다!
정읍시, 지역민 대상 홍보 강화 등 지역민 불편해소 주력
2009-11-16 정읍시사
이달 2일부터 고속버스 휴게소 환승정류소에서 고속버스를 갈아타고 최종 목적지까지 갈 수 있게 됐다.
국토해양부는 고속버스 노선이 없거나 노선수가 적은 중.소도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고속버스 휴게소 환승정류소를 시범운행하고 있다.
고속버스 주요 거점 휴게소인 정안휴게소(호남축)와 횡성휴게소(영동축) 상.하행 4곳을 고속버스 환승정류소로 지정한 것.
이용시간은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주중(월~목)에 한하여 이용(주말.공휴일 제외)할 수 있다.
고속버스 노선 145개 중 50.3%(73개)가 서울을 기점으로 운행하고 있어 중소도시에서 고속버스 이용시 노선수가 적어 고양, 의정부 등 인근 대도시 또는 경유지 터미널에 가서 최종 목적지로 가는 버스로 갈아타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취지다.
이에 따라 정읍에서 고양, 용인, 의정부, 수원, 성남을 가고자 할 경우 서울행을 이용, 정안휴게소에서 목적지 노선으로 갈아타면 된다.
반대로 고양, 용인, 의정부, 수원, 성남을 출발, 정읍으로 올 때도 정안휴게소에서 정읍노선으로 갈아타면 된다.
이에 따라 정읍시는 시 소식지 및 각종 안내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시민들에 알리는데 주력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는 등 시민불편 해소에 주력하고 있다.